관광산업 최고경영자과정을 통한 서울 호스피탤리티 아카데미 활성화
상태바
관광산업 최고경영자과정을 통한 서울 호스피탤리티 아카데미 활성화
  • 서필환
  • 승인 2019.11.13 19:0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관광협회가 주관하고 서울시가 후원한 서비스중심의 관점에서 접근한 광의의 개념으로 호스피탤리티아카데미를 통해 관광활성화와 국제관광환경에 맞는 관광 산업의 전문인재 양성을 목표로 52명이 수료하여 계속 학습의 장으로 만들기위해 2기회
(회장 오정택)을 중심으로 임원단을 구성하였다.

 

서울 호스피탤리티 아카데미 관광산업 최고경영자과정 2기 수료식 장면 (사진제공 서울시관광정책과)
서울 호스피탤리티 아카데미 관광산업 최고경영자과정 2기 수료식 장면 (사진제공 서울시관광정책과)

서울시관광협회(회장 남상만)가
주관하고 서울시가 후원한 서울 호스피탤리티아카데미
관광산업 최고경영자과정2기가
지난 9월24일개강하여 11월12일
8주간의 과정의 수료식을 가졌다.

 

관광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호스트탤리티 산업의 전문인 양성
과 교류와 커뮤니케이션을 조직으로 오정택원우회장을 주축으로 52명중 80%이상 수업에 참가한 42명이 수료하였다.

관광산업 최고경영자과정 2기 회장 오정택 수료증 수여장면
관광산업 최고경영자과정 2기 회장 오정택 수료증 수여장면

 

서울특별시관광협회, ‘2019 서울 호스피탤리티 아카데미’ 통해 
관광산업 경영자들의 경쟁력 업그레이드!

서울특별시관광협회(회장 남상만)는 국내 관광산업의 경쟁력 제고 및 전문가 육성을 위한 ‘관광산업 최고경영자과정’과 ‘관광스타트업 글로벌리더과정’을 통해 올해 관광업계 최고경영자 150여명의 관광전문가를 배출했다.

올해 교육과정은 관광산업 CEO로서의 리더십, 다양한 국내외 사례를 통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마케팅, 관광산업 경영 실무에 적용 가능한 솔루션을 찾을 수 있는 조직관리, 노무, 세무 등의 경영자들에게 꼭 필요한 전문 강의와 관광객 입장에서 관광 콘텐츠를 직접 경험하고 차별화된 전략을 모색할 수 있는 현장교육이 함께 진행되면서 큰 호평을 받았다. 

최고경영자과정은 관광산업의 생태계 변화와 글로벌 경쟁체제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생존전략을 마련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관광분야 창업 5년 미만의 경영자들을 중심으로 하는 특화된 과정인 ‘관광스타트업 글로벌리더과정’은 교육생들 간의 토론을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하고, 솔루션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중점적으로 제시했다.

교육에 참가한 경영자들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관광시장의 환경을 느낄 수 있었고, 현재에만 머물러 있던 나 자신을 반성하게 되는 동시에 변화의 흐름을 읽고 미래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매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더 많은 관광산업 내 경영자들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교육 기회가 많아지길 바란다”는 소회를 밝혔다.

서울특별시관광협회 남상만 회장은 “전문적이면서 실용적인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서울관광 지도자로서의 면모를 갖춘 경영자 배출이 목표였다”며 “교육을 통해 채득한 지식과 기술로 서울관광의 질적 향상에 기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수료생 전원에게 서울시관광홍보대사로 위촉하였다
수료생 전원에게 서울시관광홍보대사로 위촉하였다

 

한편 올해의 아카데미 대미를 장식할 ‘2019 서울 호스피탤리티 아카데미 CEO포럼’(11월 15일 오후2시, 전쟁기념관 이병형홀)은 2018년부터 올해까지 총 300여명의 수료생들 대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 포럼을 통해 관광산업의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생존전략을 함께 모색하고, 앞으로 협회와 교육을 이수한 전문가들이 함께 서울관광의 질적•양적 성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또한, 서울시, 서울관광재단, 서울특별시관광협회가 공동주최하는 ‘2019 서울 관광인 주간’ 행사에서 전환기 관광시장에서 서울관광의 내일을 모색하는 [서울관광발전포럼]이 12월 4일에 개최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서울관광재단과 서울시관광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홍보위원장 서필환 성공사관학교총장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인숙 2019-11-14 08:53:42
서필환 교수님!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