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아시아 시대! 청소년, 청년 아시아친선대사를 찾습니다!

아시아 친선 대사 3기 모집!(~1/22)

2020-01-17     이근재

독도의 한국영토임을 세계에 바로 알리고 일본의 독도 왜곡에 대응해오는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와 아시아발전재단은 한국의 청소년, 청년들이 21세기 아시아 시대의 주인공으로 성장할수 있도록 아시아친선대사 양성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19세기~20세기는 유럽과 미국이 세상의 변화를 주도했다면 21세기 지구촌 변화의 중심에는 아시아라는 취지로 인류 문명은 아시아의 시대이며 지구촌의 미래는 아시아에 있다라고 밝히고 있다.
또한 전세계 교과서와 세계지도, 웹사이트를 보면 미주와 유럽에 대해서는 찬란한 역사와 문화를 강조하지만 제국주의의 침략을 받았던 아시아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서는 편향된 인식과 왜곡된 모습으로 소개하고 있음을 안타깝게 여기고 한국인이 한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듯이 아시아 각 나라 또한 고유의 역사와 찬란한 문화가 있음을 알리고 선포하고 있다.
지금까지 반크는 전세계 교과서와 인터넷에 왜곡된 한국역사를 시정하고 찬란한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알려나갔다면 앞으로 반크는 아시아발전재단과 함께 아시아 각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전세계에 올바르게 알려나가고자 한다.
아시아친선대사는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아시아에 소개하는 동시에 아시아 각나라를 전세계에 바르게 알리는 다양한 아시아 외교대사 활동을 전개한다
아시아친선대사 3기 모집은 2020년 1월 22일(수)까지 탐가자 모집중이며 참가대상은 아시아, 아세안 국가들을 한국과 세계속에 널리 알려나가고 싶은, 아시아 친구들과 교류하고 싶은 중,고, 대학생 또는 청소년, 청년 150명이다.
발대식 합격자 발표는 2020년 01월 23일(목) 이며, 발대식 교육(필참)은 1월 31일 오후 1~5시(예정)에 서울 윤봉길의사기념관 강당에서 있을 예정이다.
아시아 친선 3기로 모집된 합격자는 2020년 01월 31일(금)부터 2020년 02월 23일(일)까지 활동하게 되며, 참가 신청은 반크 지구촌촌장학교(http://school.prkorea.com/school/apply/view.jsp?code=SCH01&seq=93)로 하면된다.
활동기간동안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홍보(한국과 아시아 각나라의 역사와 문화유산을 전세계에 홍보), 편견과 인식을 바꾸는 활동(국제사회에 유럽과 미주 중심의 편향된 인식을 개선하고 아시아에 대한 세계인의 편견을 바꾸어 나가는 다양한 활동), 나만의 활동 기획(아시아 친선대사로서 아시아의 친선과 우호를 높여나가는 활동을 스스로 기획 및 실행)등의 활동을 하게된다.


자료 제공 :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