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센터 학생들에게 꿈짓기 캠프...아빠미소멘토단
상태바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에게 꿈짓기 캠프...아빠미소멘토단
  • 김태우
  • 승인 2019.12.01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아동센터 학생들 서울과 부산에서 꿈을 키우다.

아빠미소멘토단은 25일과 27일 양일간 부산과 서울에서 공부방 학생들을 대상으로 꿈캠프를 실시하였다.

 

부산키자니에서 꿈짓기 캠프에 참여한 지역아동센터 학생들
부산키자니에서 꿈짓기 캠프에 참여한 지역아동센터 학생들

아빠미소멘토단(이하, 아미단)()함께하는아빠들 산하의 단체로 사회 각계각층의 40여명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었다. 아미단은 사회에 소외되기 쉬운 저소득 학생들의 학습을 도와주는 전국의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꿈심기 프로젝터를 진행하였다.

이 행사는 롯데에서 지원을 받아 진행되었다.

꿈심기 프로젝터를 통하여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은 자신들의 꿈을 케잌으로 만들고 자신의 꿈을 편지로 적어 아미단에게 보냈다.

아미단은 이에 700여 통의 아이들의 편지를 받아 답장을 작성하여 전달하였으며, 그 가운데 100여 명의 학생들을 초청하여 부산에서는 25일 키자니아에서 서울에서는 27일 청소년직업체험센터에서 자신의 꿈을 체험하는 행사를 가졌다.

수의사 체험을 하고 있는 학생들
수의사 체험을 하고 있는 학생들

 

부산 키자니아에서는 부스별로 마련된 60여 개의 체험관 중 자신이 선택하여 직업의 세계를 체험하였고, 서울청소년직업체험센터에서는 최급 급부상하는 4차 산업과 관련된 AR, VR, 드론 등을 체험하였다.

 

서울 청소년직업체험센터에서 아미단과 함께 꿈짓기 캠프에 참석 중
서울 청소년직업체험센터에서 아미단과 함께 꿈짓기 캠프에 참석 중

 

이 행사를 통하여 자신의 꿈을 분명히 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체험 소감과 꿈이 바뀌었다는 후기들도 있었다.

아미단의 꿈캠프는 키자니아와 청소년직업체험센터와 같은 시설을 통하여 학생들이 체험을 하고 난 후 따로 자체 프로그램을 열어 학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멘토와 멘티와의 유대관계를 한층 돈독하게 하였다.

자체프로그램에서는 여행작가 오상용 씨의 세계여행후기와 홍양표 뇌박사의 뇌파로 가는 자동차그리고 패션테라피스트 신명희 씨의 유니폼 패션쇼(Job Show)’를 꿈멘티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하였다.

()좋은아빠들의 김해준 대표는 가정형편으로 인하여 자신의 꿈을 펼치지 못하는 학생들이 없도록 하기 위하여 아미단을 만들게 되었다고 창단취지를 밝히며, 꿈캠프 뿐만이 아니라 학생들의 꿈을 현실화하기 위하여 각계각층의 인사들의 응원의 영상메시지도 받아 유튜브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