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 ‘2020 기업 컴플라이언스 세미나’ 성황리 마쳐
상태바
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 ‘2020 기업 컴플라이언스 세미나’ 성황리 마쳐
  • 장근수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전문심사위원)
  • 승인 2020.01.27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플라이언스 솔루션’ 저자들이 강연
기업 컴플라이언스 실무자들이 2020 기업 컴플라이언스 세미나에 참여하여 강연을 듣고 있다.출처: 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
기업 컴플라이언스 실무자들이 2020 기업 컴플라이언스 세미나에 참여하여 강연을 듣고 있다. 출처: 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

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대표 장대현)는 1월 21일 오후 3시 서울 광화문 에스타워 22층 버텍스 홀(Vertex Hall)에서 ‘2020 기업 컴플라이언스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세미나는 2019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행사로 국내 기업뿐만 아니라 외국계 기업의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세미나에는 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가 최근 발간한 ‘컴플라이언스 솔루션, 준법경영의 해법’ 저자들이 △컴플라이언스 업무 실제(최희정 변호사) △부패방지의 솔루션, ISO 37001(장대현 대표) △인공지능 시대, 컴플라이언스와 감사(김성용 전문위원) △지적재산권과 컴플라이언스(진욱재 변호사) 총 4개 세션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준법감시 솔루션 서비스기업 서치퍼트, 법률 자동응답 서비스 전문기업 솔샘, 블록체인 기반의 법률지식 공유 플랫폼 로데이터와 철강 전문지 페로타임즈가 공동으로 후원했다.

강연자로 참여한 법무법인동인 진욱재 변호사(연수원 28기, 미국 뉴욕주)는 “이번 세미나는 기업 컴플라이언스 문화 확산을 위해 별도 참가비 없이 진행했다”며 “세미나가 제공한 ‘컴플라이언스 솔루션’ 책이 기업 실무자들의 업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는 3월 4일 글로벌 기업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후원으로 ‘KOREA COMPLIANCE CONFERENCE’도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 개요

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는 2018년 설립된 국내 유일의 기업 컴플라이언스 전문 교육기관이다.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우리나라에서 컴플라이언스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컴플라이언스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컴플라이언스가 경쟁력인 시대에 컴플라이언스 리스크 진단, 컴플라이언스 체계 구축, 컴플라이언스 이슈 대응 같은 다양한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심사자격인정기관인 GPC(Global Personnel Certification)로부터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연수기관으로 지정받아 ISO 37001 국제인증심사원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장대현 대표는 GPC가 두 번째로 지정한 ISO 37001 국제인증 검증심사원(Senior Auditor)이기도 하다.

웹사이트: https://www.koreacomplianc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