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3대 식품전시회에
청년 인재 무역인들 ‘문화 수출’을 위해 태국으로 나서다.
아시아 최고의 식품 무역 박람회인 ‘타이펙스 - 아누가 아시아 2024 (Thaifex - Anuga Asia 2024)’가 5월 28일부터 5일간 태국 방콕의 므엉 통 타니 임팩트 아레나 전시장에서 개최됐다. 올해 행사에는 식음료업계 주요 인사들과 전시 출품업체, 바이어들이 함께 모여 신제품들을 살펴보고 시장 세분화를 통한 비즈니스 기회와 상승하는 제품 혁신 수준, 식품 산업의 새로운 트렌드와 성장세 등 미래 비젼에 대한 많은 교류와 정보등이 논의 되었다.
‘타이펙스 - 아누가’는 태국 상무부 국제교역진흥청과 태국 상공회의소, 세계 최대 식품전 ‘아누가’의 주관사인 쾰른메세가 공동 주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B2B 국제 식품전이다. F&B 제품, 케이터링 사업, 프랜차이즈, 소매 기술 솔루션, 냉각시스템, 냉동장비, 보존서비스, 매장설비 등 식품산업 전체를 아우르는 한편 아시아는 물론 유럽, 중동, 미국, 남미, 아프리카 등 다양한 나라의 식품 바이어가 총 집결했다.
이번 행사에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에서 운영 관리하고
있는 GTEP(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이 사업에 참여하는 대학은 학내에 GTEP 사업단을 설치하여 교육을 실시하고,지방의 업체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산학협력 실습을 진행 함)사업단의 최정예 인재들이 특별히 투입되었다.
이번에 사업의 일원으로 참가한 단국대학교 GTEP 사업단 소속 이소현, 윤중원 단원이 5월28 일부터 5일간 태국 방콕 IMPACT ‘2024 Thaifex Anuga’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전시회에 참가해 범일산업 의 ‘HAUS COOK’제품을 홍보에 참여했다.

‘Thaifex Anuga’ 전시회는 세계3 대 식품전시회(일본 도쿄 FOODEX,프랑스 SIAL) 중 하나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대의 B2B 중심 전시회다.27개국 약 3,200 여개의 업체가 참가하였으며 참관객은 8만명 이상의 대규모 전시회다. 한국 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도 매년 한국관을 구성하여
참가하고 있는 중요한 전시회이다.
대한민국의 강소기업인 범일산업은 1980년에 설립되어 흔히 ‘인덕션’ 이라고 불리는 전자유도가열 제품 (IH) 및 부품을 제조 판매하는 한국의 경쟁력이 있는 기업이다. 범일산업은 ‘한강라면기계 로’불리는 ‘하우스쿡 정수조리기’ 를 약 30여 국가에 수출중이며 제품의 다양한 기능과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현재 해외 진출에 적극 나서고 있다.

범일산업의 부스의 방문객 중 OVERSEAS FOR WATER L.L.C Suhali 의 설립자
Almarar는 해당 제품은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이 가능한 점을 높게 평가했으며 매우
높은 시장 가능성을 보았다고 전했다. 또한 해당 제품의 수입을 위해 ‘범일산업과 구
체적인 수출 프로세스 절차를 밟겠다’는 강한 의지도 보였다.
전시회에 참여한 이소현 단원 (무역학과 4학년) 과 윤중원 단원 (무역학과 4학년) 은 범일산업의 통역과 부스 지원을 담당하면서 단순히 주방기기가 아닌 한강 라면이라는 하나의 문화를 전파하는 데에 큰 자부심과 한국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쁨을 느꼈고 수많은 해외 바이어들을 상담
하며 해당 제품이 다양한 분야와 접목이 가능하다는 점을 파악할 수 있어 시장의 큰 가
능성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이어 “생동감 넘치는 무역의 현장에서 무역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경험을 가졌고 이론과 실무를 모두 경험한 실전형 무역 전문가가 되겠
다“ 는 포부를 밝혔다.
범일산업의 신영석대표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청년 무역인 양성을 위한 민관의 열의
에 대해 몸소 느낄 수 있었다 고” 밝히며 이번 전시회를 필두로 더욱 공세적인 해외
시장 진출에 나서겠다 고” 다짐했다.
정윤세 단장이 이끄는 단국대학교 GTEP 36 사업단은 이들을 비롯한 총 36 명의 단원이
모두 Thaifex Anuga 2024 에 참가하였으며 수행사 글로벌에프엠 용인특례시청 중
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함께 전시회 부스 운영 홍보 및 마케팅 통역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바이어 수요 파악 및 수출 계약 프로세스 지원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했다.
단국대학교 GTEP 사업은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무역실무 지식 전자상거래 해외
마케팅 현장에서 수출바이어 영업 등의 교육을 시행한다.GTEP 활동을 통해 15월 동안 720여 시간 이상의 기본 및 심화교육,현장실습 과정을 수행한다.
GTEP 프로그램은 전국 20개 대학에서 시행되고 있다
범일산업 : https://hauscook.com/shopinfo/company.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