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KOREA-UZBEKISTAN BUSINESS FORUM
상태바
2023 KOREA-UZBEKISTAN BUSINESS FORUM
  • Thomas 전문기자
  • 승인 2023.07.04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즈베키스탄 경제협력 포럼
KOREA-UZBEKISTAN BIZ FORUM

 

2023 KOREA-UZBEKISTAN BIZ FORUM
3th.JUL.2023

대사관 초청 2023 우즈베키스탄 비즈니스 포럼 성료

2023 우즈베키스탄 비즈니스 포럼은 우즈베키스탄과 한국 간의 경제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미래의 협력 방향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포럼이었다.

3일 우즈베키스탄 대사관에서 약 50여명의 참석자로 집중도가 높은 2023 우즈베키스탄 비즈니스 포럼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번 포럼은 우즈베키스탄 정부 대표,기업 및 대사관 경제통상본부, 한국의 주요 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인사들이 함께한 자리였다.

이번 BIZ Forum 은 한국과 우즈베키스탄 사이의 경제 협력을 촉진하고 양국 간의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포럼에서는 양국 간의 협력 분야와 투자 기회에 대한 토론이 이루어졌으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협력과 잠재력 발굴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이 논의되었다.

포럼에서 우즈베키스탄의 여러 기업이 산업의 기회와 해외자본 투자 프로젝트에 대해 발표했으며 오후에는 양국의 B2B 및 G2B 형식의 비즈니스 회의가 개최되었다, 여러 산업 시설 및 농장에 관한 설문조사도 함께 진행되었다.

우즈베키스탄은 다양한 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천연 자원 분야에서 석유, 천연 가스, 금 등의 중요한 자원을 생산하고 수출하고 있다. 이러한 자원은 국가 경제의 중요한 기반 요소로 작용하며, 국내 산업의 성장과 외국 투자 유치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우즈베키스탄은 향상된 인프라 구축과 외국 투자 유치를 통해 경제적 활동을 촉진하고 있으며 국내 인프라 개선은 물류 및 운송 분야에서 경제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외국 투자 유치는 산업 다변화와 기술 혁신을 촉진하는 데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세계문화경제포럼 이성우 부회장,우즈베키스탄대사관 알리쉐르 경제참사관

 

최근에는 경제 다각화와 혁신에 집중하고 있다. 산업 분야에서는 섬유, 섬유 제품, 섬유 기계, 섬유 화학, 식품 가공, 자동차 제조, 건설 재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생산과 수출을 촉진하고 있다. 이러한 다각화된 산업 구조는 우즈베키스탄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내 고용 창출에도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경제적 비전 측면에서는 우즈베키스탄은 "우즈베키스탄 2030: 새로운 경제, 새로운 가파른 비전"이라는 장기 개발 전략을 수립하였다. 이 비전은 혁신, 기술 개발, 국내 산업 다각화, 국제 경쟁력 강화, 지역 간 불균형 해소 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경제 성장과 사회적 발전을 동시에 추구하는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고 우즈베키스탄 대사관 Alisher ABDUSALOMOV 경제참사관은 말했다.

우즈베키스탄 대사관측은 이번 포럼을 통해 양국 간의 경제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더 많은 한국 기업이 우즈베키스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우즈베키스탄 정부 대표는 우즈베키스탄의 투자 환경과 인프라 개선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며, 한국 기업들이 우즈베키스탄에서 성공적인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의 주요기업들은 이번 포럼을 통해 우즈베키스탄 시장에 대한 관심과 투자 의사를 나타냈다. 양국 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상호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으며, 우즈베키스탄의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협업의 기회를 모색할 것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