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여름나기 어르신"효"삼계탕 나눔행사
상태바
건강한 여름나기 어르신"효"삼계탕 나눔행사
  • 이정섭
  • 승인 2023.07.24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  보듬우리 봉사회 건강한 여름나기 어르신 "효"삼계탕 나눔행사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휩쓸었고, 실내ㆍ외 마스크 착용 및 사회적 거리두기, 코로나19 발병환자가 격리되어 가까운 친ㆍ인척 방문이 차단되었던 돌이키고 싶지  않았던 시간들이었다.

적지 않는 고통의 시간들이 단계적으로 해제되어, 가까스로 보듬우리 봉사회(회장 김은영)는 인천광역시 계양구 관내 어르신들을 모시고 보양식으로 삼계탕을 제공 해 드렸다.

이 번 행사는 계양구 효성노인문화센터에서 장소를 제공하고, 보듬우리 봉사회 주관으로 회원 전체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보듬우리 봉사회(회장 김은영)는 장마가 계속되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각종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특히 행사장 입구에 마련되 음료부스에는 커피와 냉 음료로 관내 지역 어르신들을 따뜻이 맞이 하였고, 네일아트, 이 ㆍ미용봉사로 어르신들을 기쁘게 해 드렸다.

행사 도중 각종 안전사고를 대비하여 인천마디병원에서 어르신들의 혈당ㆍ혈압체크등 상담이 이루어졌으며, 백세보청기 경인지역본부에서는 청력관리의 대한 상담도 진행되었다. 특히 무궁화꽃예술단의 화려한 공연으로 분위기는 한층 고조 되었다.

보듬우리 봉사회 김은영 회장은 매년 추진하던 행사였지만, 그 동안 코로나19로 활동이 잠정 중단되어 대면접촉을 하지못한 아쉬움을 토로 하면서 또 다시 시작이라고 말했다. 지난 2022년에는 분기별 비대면으로 계양구 각 주민센터를 통해 저소득가정에 지역상품권을 전달하였고, 마스크해제이후 여름철 삼복 더위에 어르신 "효 삼계탕 나눔을 시작으로 앞으로 많은 행사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김은영 회장은 개인적으로 어린이집을 운영하면서 계양구 어린이집 연합회장직을 겸하고 있으면서 어린이들의 대한 관심이 많아 하반기에는 예정된 여러 행사를 통한 수익금으로 저소득가정의 어린이들에게 의료비지원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지막 오늘 행사를 진행할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힘 써 주신 관계자 (장소 제공, 의료서비스 지원, 청각(보청기)상담, 음료제공, 네일아트, 이ㆍ미용봉사, 무궁화꽃예술단)여러분 과 묵묵히 끝까지 자리를 지켜주신 회원들께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