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문화체육관광 통계 발전 컨퍼런스
상태바
2019 문화체육관광 통계 발전 컨퍼런스
  • 이성우
  • 승인 2019.11.05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 통계 활용한 역할

2019 문화체육관광 통계 발전 컨퍼런스 참가 (문화.체육.관광 통계 활용과 역할) 05.Nov.2019. 여의도 전국경제인연합회 회관(FKI TOWER)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의 주관으로 실시 되었으며 전체 프로그램은 총 4개 세션으로 진행되었다.

(관광 통계 활용과 역할,체육 통계 활용과 역할,문화 통계 활용과 역할,문화체육관광 통계 정책 및 빅데이터)

주요 초청 강연자는 통계청정책국장,한국문화관광연구원,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서울대학교 김석호 교수,서울시립대학교 서우석교수,아주대학교 이현서 교수,한국외국어대학교 이승필 교수 등

데이터는 4차 산업혁명을 견인하는 핵심 동인이다.데이터는 모든 산업의 발전과 새로운 가치 창출의 촉매 역할을 하는 데이터 경제(Data Economy)로 패러다임 전환중이며, 데이터 기반 가치창출은 국가와 기업의 혁신성장의 수단이라고 볼 수 있다. Data+Data = VALUE

언어로 코딩되는 공간과 콘텐츠는 핫플레이스의 변화와 힙플레이스의 변화 특성들을 통해서 동네로 표현되는 감성과 루이스폴센 사용자들의 취향을 분석해 보았다.

공감 능력과 공간 능력의 개념을 통해서 1인용 삶의 공간 변화에 따른 생활 변화 관측의 공간적 의미가 모든 세대의 로망이 된 1인용 삶을 생각해 볼 수가 있다.

즐거운 것은 혼자 하고 의무적인 것은 같이 한다.설거지,빨래 등 꼭 해야하는 의무는 '같이'와 함께로 나타난다.읽고,배우고,유투브 보는 것처럼 나를 위한 일은 '혼자'의 영역에 있다.

데이터 혁명 관련 데이터는 미래산업의 원유이다.데이터 강국으로 가는 규제개혁 또한 속도를 내야 한다(매일경제 A35면 19.7.23) AI 발전도 데이터 부분의 혁명으로 딥러닝도 가능했던 것이다.

딥 뉴럴 네트워크(Deep Neural Network), 쉬운 말로 딥러닝이며, 이 뉴럴 네트워크의 이론적인 부분은 이미 1980년대에 크게 연구되었다. 전반적으로 관광도 시대흐름에 맞춰 데이터의 '양'과 '질'모두 더 나아져야 한다는 메세지를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