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사이트 한국소개지도에서 '독도'·'울릉도' 누락에 대한 시정촉구 캠페인
상태바
WHO사이트 한국소개지도에서 '독도'·'울릉도' 누락에 대한 시정촉구 캠페인
  • 이근재
  • 승인 2020.04.01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세계정보중심 세계보건기구(WHO)웹사이트 지도에서 독도?
세계보건기구 한국 소개지도(https://www.who.int/countries/kor/en/)
세계보건기구 일본 소개지도(https://www.who.int/countries/jpn/en/)

코로나 19로 전세계인들의 고통과 우려로 세계의 주요 언론과 각국의 교육 및 행정 등의 다양한 기관에서는 세계보건기구의 코로나 19현황 정보는 모두의 눈과 귀가 WHO에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사이버외교 사절단 반크에 따르면 코로나19 세계정보중심 세계보건기구(WHO)웹사이트 지도에 한국의 '독도' '울릉도'가 마치 일본의 영토인 것처럼 오해를 줄수  있는 오류가 발견 되었다.
세계보건기구 사이트의 메인 사이트에서 주요 메뉴중 국가정보 서비스(country)에서, 한국(Republic of Korea) 정보 소개 페이지중 한국지도를 보면 '독도' '울릉도'가 누락되어 있다.

반면, 일본(Japan) 정보 소개 페이지의 일본 지도를 보면 '독도' '울릉도'가 일본지도 안에 포함되어 있다.

태평양의 많은 일본 부속 섬들에 대해서 자세히 지도에 반영하면서 한국지도의 동해에 독도, 울릉도를 누락한 것은 고의적 것으로 볼 수 있다.
이를 방치한다면, 코로나 19에 대한 정보 검색으로 세계보건기구 사이트에 방문하는 전세계인들로 하여금 독도가 일본 영토로 오해를 줄 수 있다.

사이버외교 사절단 반크는 표시 오류가 발견되어 오류시정활동을 하고 있다. 이는 우리 모두의 관심과 독도와 울릉도를 바르게 알리는 우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는 세계보건기구에게 즉각 항의서한을 보내 한국지도에 독도와 울릉도를 포함시키고, 일본 지도에서 독도 울릉도를 삭제해 줄 것을 강력히 요구했다.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는 시정활동에 동참하고자 하는 분들은, 반크 21세기 이순신 사이트 (http://korea.prkorea.com)에서 준비된 '영어 서한'을 활용하여 '독도' '울릉도'를 세계인들에게 바로 알리는 데 동참하여주기를 요청하고 있다.
(https://blog.naver.com/vank1999/221841825058 정보인용)

세계보건기구 한국 소개지도(https://www.who.int/countries/kor/en/)

 

세계보건기구 일본 소개지도 (https://www.who.int/countries/jpn/e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