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 박원순 전 서울시장 여직원 성추행사건의 진상규명이 필요합니다
상태바
사설 : 박원순 전 서울시장 여직원 성추행사건의 진상규명이 필요합니다
  • 박창수
  • 승인 2020.07.1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서울특별시장 장례절차가 모두 끝났습니다. 한 인간의 안타까운 죽음 앞에서 다시 한번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이제 장례절차도 끝난만큼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여직원 성추행사건의 철저한 진상규명이 필요합니다. 우리의 사랑하는 딸들이 권력을 가진 기관장 밑에서 위력에 눌려 성추행을 당하고 정신과 .치료를 받아야 하는 등 심각한 고통과 2차피해를 받는 일들이 다시는 이 땅에서 일어나선 안되기 때문입니다.

피해자 측은 13일 기자회견을 통해 “비서로 재직한 4년 동안 박 시장의 성추행과 성희롱이 계속됐으며 다른 부서로 발령이 난 뒤에도 지속됐다”고 하고,  “서울시 내부에 도움을 요청했으나 ‘그럴 사람이 아니다’라며 단순 실수로 받아들이라고 하거나 비서 일은 시장의 심기 보좌 노동이라는 대답을 듣고 더 이상 피해 사실을 말하지 못했다”고 폭로한 바 있습니다 

또한  ''거대한 권력 앞에서 힘없고 약한 저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 공정하고 평등한 법의 보호를 받고 싶었습니다. 안전한 법정에서 그분을 향해 이러지 말라고 소리 지르고 싶었습니다. 힘들다고 울부짖고 싶었습니다. 용서하고 싶었습니다. 법치국가 대한민국에서 법의 심판을 받고, 인간적인 사과를 받고 싶었습니다'' 라면서 ''50만 명이 넘는 국민들의 호소에도 바뀌지 않는 현실은, 제가 그때 느꼈던 ‘위력’의 크기를 다시 한번 느끼고 숨이 막히도록 합니다. 진실의 왜곡과 추측이 난무하는 세상을 향해 두렵고 무거운 마음으로 펜을 들었습니다.''라고 심경을 밝혔습니다.

안희정 전 충남지사, 오거돈 전 부산시장에 이어 박원순 전 서울시장까지 계속되는 권력자의 위력에 의한 여직원 성추행 사건이 계속되어서는 안되며, 현재 고발된 사안이 피고소인인 박원순 전 서울시장에게 전달된 정황이 드러나고 있고, 또한 서울시 내에서도 성폭행을 발견하면 신고토록 되어있는데, 만약 은폐하거나 억압하려 하였다면  징계 및 형사처벌 대상이 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정부.여당은 인권을 강조했던 정부로서 이 사건을 대충 얼버무리고 넘어가려 해서는 안되고 권력자의

 

위력에 의한 성추행이 다시는 재발하지 않고 또한 근거없는 의혹이 있다면 해소되어 건강한 사회로 나아가도록 명명백백한 진상규명이 필요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