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DICATED TO THE 100th ANNIVERSARY OF THE NATIONAL LEADER
상태바
DEDICATED TO THE 100th ANNIVERSARY OF THE NATIONAL LEADER
  • 이성우 전문기자
  • 승인 2023.06.06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EYDAR ALIYEV AND INDEPENDENCE ALIYEV AND REPUBLIC OF AZERBAIJAN

Dedicated to the 100th Anniversary of the National Leader
HEYDAR ALIYEV AND INDEPENDENCE ALIYEV AND REPUBLIC OF AZERBAIJAN

주한아제르바이잔대사관 라민 하사노브 대사의 환영사

 

아제르바이잔 공화국의 국민 지도자 헤이다르 알리예브의 탄생 100주년 기념과 아제르바이잔 독립일을 축하하기 위한 행사가 5월 30일 포시즌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외교부, 각국가주한대사 및 기관장을 비롯한 약 250명이 참석하였다. 2023년은 아제르바이자인들의 국민지도자, 공화국 창립자이며 뛰어난 정치가였던 헤이다르 알리예브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해이다.

아제르바이잔과 한국은 오래전부터 전면적이고 다차원적인 파트너십 협력 체제를 가지고 있다.아제르바이잔에 건설, 무역 및 운송 분야에서 활동하는 77개의 한국 기업이 입주하고 있으며 동시에 한국 기업은 많은 국영 프로젝트에서 참여하고 있다.

아제르바이잔은 지리적으로 떨어져 있지만, 같은 알타이어계 언어를 사용하고 가족 간 결속을 중시하고 웃어른을 공경하는 등 문화, 정서적으로 많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한국과 아제르바이잔은 1992년 수교 이래 다양한 분야에서 우호협력 사업도 함께 많이진행하고 있다.

아제르바이잔은 아제르바이잔 국민의 다문화 전통을 보존하고 강화하기 위한 정치적 이데올로기를 옹호한 것으로 알려진 아제르바이잔의 전 대통령이자 국가 지도자(1923-2003)인 헤이다르 알리예프(Heydar Aliyev)와 자주 연상된다. 그의 철학은 현 대통령 Ilham Aliyev에 의해 지지되고 더욱 발전되었다.Heydar Aliyev는 "모든 사람의 민족성은 자부심의 원천“이다고 한다.

아제르바이잔인과 평등주의 원칙을 중시하는 전 세계인의 마음 속에는 아주 특별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문화적 다양성과 정체성에 대한 그의 믿음은 오늘날 아제르바이잔의 모든 시민에게 근본적인 원칙으로 남아 있으며, Heydar Aliyev가 세상을 떠난 지 20년이 지났지만 전 대통령으로서의 그의 놀라운 유산은 인정받을 만하다고 한다.

주한아제르바이잔대사관 라민 하사노브 대사, 세계문화경제포럼 이성우 부회장

 

Heydar Aliyev는 국민과 국가의 발전을 위해서 평생을 바친 선구적인 지도자로 기억되며,그는 불굴의 결단력과 리더십을 발휘하며 복잡한 역사적, 정치적 도전을 통해 국가를 운영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그의 뛰어난 지도력 아래 아제르바이잔은 사회경제, 과학기술, 정치,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눈부신 발전을 이루어 냈다.헤이다르 알리예프 그의 재임 기간 동안 Heydar Aliyev의 놀라운 관리 기술과 흔들리지 않는 애국심은 그의 백성을 궁극적인 독립으로 이끌었다.그의 비범한 업적과 공헌은 미국 역사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겼으며 계속해서 여러 세대에 영감을 주고 있다.

오늘날 Heydar Aliyev의 말은 평등과 문화적 자부심에 대한 그의 약속에 대한 증거로 울려 퍼지고 있다. 각자의 민족이 자부심의 원천이라는 그의 선언은 국경을 초월한 인본주의적 신념을 반영한다. 이 원칙은 아제르바이잔에서 심오한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다양성 포용의 중요성을 전 세계인에게도 영향을 미쳤다고 볼 수 있다.

천재 리더로서 Heydar Aliyev의 중요한 영향은 재임 기간을 훨씬 뛰어넘었으며, 또한 그의 유산은 아제르바이잔에 대한 지도력, 헌신, 애정의 창조적 힘을 일깨워주었다. 아제르바이잔이 성장의 길을 걸어가는 동안 Heydar Aliyev의 비전 있는 리더십과 흔들리지 않는 노력의 영향은 미래 세대가 진보, 통합 및 문화 유산의 가치를 유지하도록 영감을 주는 지침으로 남아 있다.

국가의 역사적 기억을 복원하고 국가 정신을 되살리는 데 혁신적인 에너지를 집중시키려는 고무적인 지도자의 놀라운 노력은 아제르바이잔 국민에게 공감을 가지게 했다. 국가 지도자인 Heydar Aliyev는 독립적인 아제르바이잔을 지속 가능한 경제 발전을 통해 현대적이고 영향력 있는 국가로 변모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석유 및 가스 산업에 관한 그의 전략적 결정이 있었으며 이는 미래의 정치 및 경제 개혁의 초석이 되었다.

그의 지속적인 유산을 기리기 위해 아제르바이잔 정부는 그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여 2023년을 "헤이다르 알리예프의 해"로 선언했다. 헤이다르 알리예프는 아제르바이잔 민족의 위대한 국가 지도자이자 아제르바이잔 독립 국가의 건국 인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를 기념하여 지난 5월 10일 주한 아제르바이잔 대사관에서는 "헤이다르 알리예프 100세 인생과 유산" 기념식도 열렸다. 이 행사에는 매혹적인 로맨틱 클래식 음악 공연을 선보였으며, 또한 5월 30일 서울 포시즌 호텔에서 콘서트 & 갈라디너가 함께 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