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아침입니다.
지나간 시간 속에서 지워야 할 것들은 쿨하게 삭제하고,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시작해봅니다.
혹시 내가 잘되기 위해 남을 비방했던 어제였다면, 오늘부터는 달라져야 하지 않을까요? 남을 깎아내리는 어리석음 대신, 환한 빛으로 주변을 따뜻하게 감싸는 사람이 되어보는 건 어떨까요? 함께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선한 영향력으로 가득한 스스로에게 당당해지는 오늘이 되길 바랍니다.
내가 하는 모든 것은 최고이고, 남이 하는 일은 깎아내리는 말들은 거칠기 마련입니다. 그렇게 우리는 경쟁과 분별로 갈라지고, 모두가 힘들어지는 세상을 만들고 있습니다.
경쟁에 몰두하다 보면 본질을 잊고, 결국은 역효과만 남게 됩니다. 그 사실을 모르는 사람들이 여전히 많습니다.
사람들은 ‘최고’가 되기 위해 내 편을 만들려 애쓰지만, 남을 비방하는 소리에 이끌려 모인 이들은 달콤한 대가가 사라지면 결국 떠날 수밖에 없습니다. 그 진리를 아는 지혜가 우리에게 필요합니다.
혼란한 세상 속에서 모든 것을 제자리로 돌리기 위해서는, 각자의 장점을 찾아내고 용기를 북돋아주는 리더가 필요합니다. 스스로의 에너지가 다시 채워지도록 도와주는 사람 말이지요.
누군가를 폄하하며 자신이 최고라 외치는 이들 곁에는, 결국 머무를 이들이 많지 않을 것입니다. 그 안에 환한 에너지는 머물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선한 영향력으로, 우리 모두 새롭게 깨어나 행복한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환한 마음으로 오늘을 가득 채우고, 감사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퍼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