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INDEF INCHEON INTERNATIONAL DESIGN FORUM
상태바
2019 INDEF INCHEON INTERNATIONAL DESIGN FORUM
  • 이성우
  • 승인 2019.11.02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NNO BEST 30 DESIGN

2019 INDEF INCHEON INTERNATIONAL DESIGEN FORUM. 1st.Nov.2019 SONGDO CONVENSIA

인천광역시,ITP 인천테크노파크가 주관하고 PARADISE CITY, 후원으로 개최한 이번 포럼은

박남춘시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SESSION 1.산업디자인 2.도시브랜드 를 중심으로 진행이 되었다.

발표자는 Eduardo Aires White Studio 대표(푸르투칼)김영세 이노디자인 대표,중앙대 건축학부 송하엽 교수,인천영상위원회 위원장 임순례,,등이며

디자이너들은 각각 다른 시대의 소비자들이 무엇을 요구하는지 이해해야 할 것이며 디자이너의 역할은 멋있어 보이는 것을 만드는 것에서 소비자들을 위해 멋있는 것을 창조해내는 것으로 바뀔 것이므로 디자이너들이 제품개발과정의 초기 단계에서 발전할 수 있게 만든다.

시가총액 세계1위 기업인 애플의 사업전략의 천문학적인 가치를 창조하는 전략 속에 숨겨진 단어는 BIG DESIGN 큰 디자인 개념의 이해로부터 디자인 중심 융합산업을 새롭게 그려 나간다면 미래 시장을 찾을 수 있다.

Big Design 의 3단계 프로세스는 1.IMAGIN 2.CREATE 3.SHARE 이며 사용자의 입장에서 미래를 상상하고 사용자들을 위한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창조하여 제조사와 유통사 등 다른 기업들과 함께 협업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기쁨과 편안함을 나누는 일이기도 하다.

디자인은 우리들에게 새로운 경제를 만드어주며 생산자와 유통업체에 비즈니스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애게는 기쁨을 제공한다.

디자인을 잘하는 것과 좋은 디자인을 사용한 사업은 완전히 다르다.

사업를 위해 필요한 역량이 10개라면 디자인 전문회사는 그중 2,3개를 잘하는 것이고 10개를 적절히 조화롭게 잘해야 수익을 창출하고 성장을 지속해 나갈 수 있다.

사업은 한순간의 런칭이 끝이 아닌 망하기 전까지 지속 성장해야 하는 사업이다.

처음사업을 할때는 시작의 순간만 생각하지만 지속적으로 성장할 체력이 없으면 결국은 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