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이 청년에게 다가간다.
상태바
인천이 청년에게 다가간다.
  • 홍성원
  • 승인 2019.10.28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청년정책의 효율적 홍보를 위한 「청년정책 홍보 웹플랫폼」구축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최근 청년정책의 효율적인 홍보를 위해 웹플랫폼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인천시 청년정책을 온라인으로 확인하기 위해서는 인천시 홈페이지 내에 각 부서별로 흩어져 있던 정보를 개별적으로 알아봐야만 했다.

이러한 이유로 인천시는 단일한 플랫폼으로 청년정책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현하였으며, 쉬운 검색과 이미지를 통한 정책 확인 및 모바일을 통한 접근성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무엇보다도 웹플랫폼 구축은 청년들의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제안되어 진행되었고, 구축과정에서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였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보완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연말에 새롭게 개편되는 인천시 홈페이지와도 연계하여 인천시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시민들에게도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청년정책 홍보화면 (사진 : 인천광역시)
청년정책 홍보화면 (사진 : 인천광역시)

 

웹플랫폼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주소창에 www.in2youth.kr (in2youth는 "인천이 청년에게 다가간다는 의미")을 입력하거나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어 "인투유스, 인천청년정책, 청년정책인천, 인천청년지원 등" 을 입력하면 쉽게 연결될 수 있다.

조명노 청년정책과장은 "이번 청년정책 홍보 웹플랫폼 구축으로 인해 우리 시 청년정책을 한 곳에서 모두 확인하고 싶은 시민들의 수요를 충족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 입장에서 청년정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