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build your STATEGY DIGITAL Transformation
상태바
Rebuild your STATEGY DIGITAL Transformation
  • 이성우
  • 승인 2019.12.04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당신의 전략을 재창조하라.

Dong-A Business Forum 2019, Rebuild your STRATEGY for 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당신의 전략을 재창조하라(신라호텔) 4th.Dec.2019

Rosabeth M.Kanter 하바드대 경영대 교수,Sunil Gupta 하바드 경영대학원 교수,William Barnett 스탠퍼드 경영대학원 교수,Nathan Furr 인시아드 경영대학원 교수 등

지금 비지니스 환경은 지정학적 사건,기술 발달,파괴적 혁신,변덕스러운 소비자,반대 여론, 그리고 경영적 한계 때문에 언제나 모순적이며 불확실성으로 가득하다.

깜짝 놀랄만한 사건들이 수시로 일상을 파고들고,예상치 못한 사건들이 예측 불가능한 도전 과제를 가져오는 시대에는 조직을 벗어나 생각하는 훈련을 해야 한다.

조직 내부형 사고에 갇혀 있다는 것은 요새 심리(fortress mentality)가 만연해 있음을 의미한다.요새 심리가 조직을 장악하면 혁신을 희생해 기존 자산을 지키려는 분위기가 강해진다.

경직된 조직 구조와 관행 안에 안주하고 새로운 가능성 찾는 것을 포기하게 된다.리더는 조직을 벗어나 생각하는 사고 방식을 일상화해서 혁신과 전환의 토대를 마련해야 한다.

조직을 벗어나 생각하기는 아래와 같은 5F 방법론을 기반으로 한다.

-집중(Focused) 유의미한 목적과 명확한 미션. -신속함(Fast)사전에 준비된 아이디어를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의지 -유연성(Flexible)조직 내 경계를 허물고 차이를 기회로 삼을 수 있는 능력 -친절함(Friendly)외부의 사람들을 포함한 파트너 및 동맹과의 협력 -재미(Fun)참여하는 것이 즐거운 일과 업무 5F는 기업이 예상치 못한 장애물에 부딪혔을 때 혁신과 전환이라는 복잡하고 힘든 단계를 밟아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william Barnett 교수(스탠퍼드 경영대학원)

조직이 공유하는 명확한 목적과 환경에 맞춰 전술을 변경할 수 있는 유연성,힘이 되는 파트너십,조직원들의 적극적인 자세와 몰입은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끌어가는 핵심 요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