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Egypt Embassy 71st Anniversary Egypt National Day
Invitation Event
2023 이집트 대사관 71주년 이집트 국경일 기념 초청 행사 성료
주한이집트 대사관은 21일 이집트 71주년 국경일 행사를 기념하여 육군회관에서 각국의 대사와 기관의 단체장들을 초청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성대하게 진행했다. 이집트 대사를 비롯한 여러 국가 대사들과 기관 단체장 및 100여명의 경제인들이 함께 참석한 이번 행사는 국제 사회와 이집트와의 우호적인 관계를 강화하는 중요한 기회로 인식되었다.
외교부 박용민 다자외교조정관의 축사와 이집트 대사의 국경일 중요성에 대한 기조 연설이 있었으며, 이집트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었다. 특히 이집트의 전통 예술과 음악 공연은 참석한 모든 분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이집트 대사관은 이번 국경일 행사를 통해 이집트와 다른 국가들 간의 다양한 협력 분야를 확대 하고자 하는 의지를 표명했다. 행사 기간 동안 다양한 자리에서 이집트와의 상호 지원과 공유 협력을 강화하는 방안들이 논의되었다.
환영사에서 대사는 이집트 정부를 대표하여 7월23일 혁명 제71주년을 기념하는 행사에 초대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이집트와 대한미국 양국이 풍부한 문화 유산과 업적을 감사하며 강력하고 탄탄한 지역사회를 구축하기 위한 국제적 협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고 강조 했다.
양국은 경제성과 무역 및 혁신에 필요한 노력과 헌신을 보여주며 오랜 역사의 협력과 우정을 나누고 함께 발전해 왔다.최근 몇 년 동안 우리는 교육,과학,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타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 왔다는 사실이다.우린 상호 협력을 확대하고 시장의 범위를 확장하고 상호 긍정적인 이익 추구를 위해서 함께 결의를 다진다고 했다.
협업 벤처,투자 교류를 통해 우리는 서로의 강점을 활용하여 양 국가에 기회를 창출하고 있으며,번영하는 미래에 우리가 공유하는 비젼은 상호 협력과 서로 유용한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무엇보다고 중요하다.
한-이집트 경제 및 개발 관계에서 한-이집트는 최근 개발과 상호 공유 마케팅 인프라 프로젝트 실행 분야에서 전례 없는 수준의 성과를 보고 있다.특히 건설교통 부분에서의 연계 외에도 두 나라는 방산 부문을 포함한 다른 분야에서도 활발하게 협력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는 K9 자주포 공동 생산과 함께 건설교통 부분의 MPC14K 다기능 선박 2척 건조도 포함하고 있으며,또한 한국은 한국수력원자력(주)의 KHNP을 통해 이집트의 첫 번째 알다바아 원자력 발전소 건설에 협력하고 있다. 이 협력을 기반으로 KHNP 는 발전소를 위한 시설을 건설하고 원자재를 공급할 것이다.올초 KOTRA 카이로 사무소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이집트의 한국 수출은 22년 전년 대비 161% 증가하여 16억 9천만 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끝으로 이 특별한 날을 계기로 우리는 민족의 끈기와 인내심,한국과의 변함없는 확고한 동반자 관계에 경의를 표한다. 양국의 상호 이해 및 협력을 통해 이 우정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가기 위한 헌신을 더욱더 공고히 해 나갈 것을 약속한다고 했다.
이러한 행사의 성공은 주최 측의 세심한 준비와 참가 국가 및 기관들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이루어진 것으로 평가되었다. 또한 이집트 대사관은 감사의 뜻을 담아 참석한 모든 분들에게 특별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집트 대사관의 한 관계자는 "이번 국경일 행사는 우리의 역사와 문화를 세계와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많은 국제 행사들을 통해 다양한 국가들과의 다양한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라고 말했다.